How to wear Cardigan

Trend 2013.04.03 18:29


카디건, 어떻게 입어야 예뻐보일까?







카디건(Cardigan)은 털로 짠 스웨터의 종류 중 하나로써 앞자락이 트여있어 단추로 채우게 되어 있는 의류를 말합니다.

크림 전쟁 당시 이 옷을 즐겨 입은 영국의 카디건 백작의 이름에서 유래된 아이템 입니다.

 

그렇다면 카디건은 어떻게 입어야 예뻐 보일까요?



카디건은 베이직한 스타일의 아이템으로 자칫 평범하게 입었다간 수 많은 당신의 도플갱어를 보게 될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베이직한 아이템일수록 다른 포인트에 더 신경을 써야만 합니다.





 1. 시계와 손목액세서리를 적극활용하기


카디건의 소매를 걷게되면 보이는 밋밋한 팔목은 기분마저 밋밋하게 만들어버립니다.

그러나 다양한 아이템을 이용하여 변화를 줄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시계, 팔찌, 반지 등을 이용해 시선을 집중할 수 있는 포인트를 주기도 하며, 최근 필수 아이템이 되고 있는 카드홀더를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2. 카디건+셔츠, 카디건+수트, 카디건+원피스


카디건과 셔츠는 뗄레야 뗄 수 없는 궁합좋은 아이템입니다. 그렇다고 너무 베이직하게 매치하기보다는 셔츠에 살짝 힘을 실어주는것도 방법중의 하나입니다.


또한 남성의 경우 수트나 코트에 카디건을 함께 매치한다면 세련되면서도 따뜻하게 격식을 차린 분위기를 낼 수 있으니 한번 시도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여성의 경우는 카디건 스타일링에 있어 더욱 자유분방한 편입니다.

스키니진데님셔츠데님진, 핫팬츠 등 어느 것에도 잘 어울리지만 특히 원피스와 함께 매치할 경우 귀여우면서도 따뜻한 분위기를 낼 수 있으니 가장 베스트 조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3. 패턴 카디건과 컬러 카디건


카디건 이외의 포인트에 신경을 쓰는 것도 좋지만 때로는 패턴이 들어가거나 화려한 색감의 카디건으로 카디건 자체에 힘을 주는 것도 좋은 스타일링 중 하나입니다.

 

그렇다면 가디건과 궁합이 잘 맞지 않는 스타일링은 무엇일까?


위의 스타일링 사진을 보면 한 가지 공통점이 있습니다. 

바로 백팩을 메지 않았다는 것!




카디건에 백팩을 멜 경우에는 털실로 짠 카디건의 어깨 부분에 무리한 힘이 실려 보풀이 생기거나 카디건 자체의 실루엣이 나빠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경우에는 토트백클러치 백등 손을 활용할 수 있는 가방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굳이 백팩을 메야한다면 가디건 이외의 다른 아우터를 착용한 뒤 백팩을 메는 것이 좋습니다.


가장 베이직한 아이템일수록 스타일링이 쉽다고 느낄 수 있지만 때로는 어렵게 느껴지기도 합니다.



 

또하나, 절대불변의 진리 잊지 말아야한 키 포인트!

베이직한 아이템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외적 수단은 바로 몸매를 가꾸는 것!

같은 옷을 입어도 다른 느낌이 난다면 한 번쯤 자신의 몸을 돌아보는 것도 스타일링의 비법 중 하나입니다.




신고

'Trend'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옥스포드 셔츠 관리법  (0) 2013.04.10
BOHEMIAN  (0) 2013.04.04
How to wear Cardigan  (0) 2013.04.03
송지오옴므 2013 F/W 서울패션위크  (0) 2013.04.01
핑크의 진실  (1) 2013.03.27
NEW GENTLEMAN  (0) 2013.03.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