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s Suit Guide

Trend 2013.03.15 14:29



남자는 수트다.



수트의 마법을 아는 남자는 집니다.

평상시에 운동복만 입고 다니던 남자라도 어느 날 갑자기 수트로 한 껏 멋을 부리고 당신 앞에 선다면, 당신은 상대방에게서 평소에 느낄 수 없었던 매력을 느낄 수 있습니다.



옷은 나를 알지 못 하는 제3자에게 나를 단번에 보여줄 수 있는 신분과도 같은데요, 그렇기 때문에 옷은 자신을 잘 꾸밀 수 있는 무기라고도 부른답니다. 여자의 무기가 미니스커트와 하이힐이라면 남자는 당연 수트 입니다.



이제 당신이 수트를 고르기로 마음 먹었다면 몇 가지 기본적으로 알아야 할 법칙이 있습니다. 이름하여 수트의 법칙’.



1. 수트의 시작은 블랙이 아니라 네이비와 그레이


대한민국 남자의 특성상 경조사를 많이 맞이하기 때문에 자연스레 블랙 수트를 마련하려고 합니다. 하지만 이런 수트 색상보다는 네이비와 그레이를 선택하는 것이 평상시에도 활용하여 입을 수 있습니다. 네이비는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느끼게 해주며 그레이는 신뢰감을 주는 색이기 때문입니다.




2.셔츠는 몸에 맞게 고르기


수트의 기본은 바로 셔츠입니다. 셔츠를 입을 때에는 몸에 맞게 입는 것이 정석이라고 합니다. 배가 염려된다면 베스트를 이용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3. 1.5cm의 법칙


셔츠의 소매 길이는 수트보다 1.5cm정도 길게, 뒷 칼라 위로 보이는 셔츠 또한 1.5cm정도 보이는 것이 가장 적당합니다





4. 넥타이는 벨트 중간까지


수트를 입기로 마음 먹었다면 당연 넥타이에도 신경을 써야합니다. 넥타이의 길이는 너무 짧지도, 길지도 않게 벨트 중간까지만 오는 것이 정석입니다. 넥타이 핀은 가슴선에 맞춰 매치해야하며, 포켓치프는 포켓 위로 4cm까지만 올라가는 것이 적당합니다.





최근에는 이런 정석에 얽매이지 않고 다양하게 수트를 입는 사람들이 많습니다.클래식 수트를 캐주얼하게 표현하고 싶을 때는 바짓단을 롤업하기도 하며 티셔츠처럼 베이직한 아이템과 매치하여 가벼운 분위기를 만들기도 합니다.

 

정석은 언제나 정석일 뿐 꼭 그래야한다는 의무는 아닙니다. 기본은 알면서 자신에 맞게 입는다면 수트는 당신을 꾸며줄 특별한 무기가 될 것 입니다.









신고

'Trend' 카테고리의 다른 글

NEW GENTLEMAN  (0) 2013.03.20
디올 옴므의 아름다운 남자들  (0) 2013.03.18
Men’s Suit Guide  (0) 2013.03.15
미묘한 워싱의 매력, 데님자켓(Denim Jacket)  (0) 2013.03.08
Suspender Look  (0) 2013.03.06
워크웨어룩(Work wear look) 그리고 워커(Walker shoes)  (0) 2013.02.27